인턴십 활동 후기

본문 바로가기

High Quality, Great Satisfaction,
Strong Relationship

Array

알림마당 > 인턴십 활동 후기
인턴십 활동 후기

[인턴]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 인턴 인터뷰 - 이지민 인턴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1-17 17:09 조회162회

본문



3659c56376168c66aa258afb50013633_1606282186_592.png

1.   이름

이지민


2.   인턴십 기간

       2020.06.08~2020.10.30

3.   주요 활동 내역

-우즈베키스탄 주별 코로나 업데이트

-국제보건 세미나/글로벌 서저리 세미나 참석 및 발표

APRU poster contest 참여, IVI slogan 공모전 참여

-센터 홍보 작업 참여(SNS 카드뉴스 및 영상 제작)

-인턴십 연구 참여 및 국제법 서적 번역 참여 


4.   질문

①자기소개

안녕하세요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에서 인턴 활동을 한 이지민이라고 합니다.

②지원동기

학부시절부터 인권이나 페미니즘에 관심이 많았고 코로나 사태를 겪으면서 결국 ‘타인의 건강이 나의 건강’이라는 것을 다시 한번 느껴 사고를 국제적으로 확장하고자 인턴십 프로그램에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③기억에 남는 업무

오랜 기간 인턴을 하다 보니 여러 업무를 맡게 되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업무는 사업 계획서 작성이었습니다. 연구원 선생님들께서 사업 계획서를 작성하실 때 초고를 함께 다듬어보는 작업을 진행했었는데 사전조사를 진행하면서 어떠한 방법과 관점으로 접근해야 하는지 어깨너머라도 경험하게 된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전반적으로 국제 보건 사업들이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④인턴십 전후 국제보건에 대한 인식의 변화가 있다면

국제 보건을 접한 이후가 더 정의 내리기 어려워진 것 같습니다. 워낙 다학제적인 분야이기 때문에 짧은 시간 동안 국제 보건을 접해본 입장에선 어떤 시각으로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고민해 볼 갈림길이 더 많아진 느낌입니다.


⑤20년 후 자신의 모습을 그려본다면

20년 후는 너무 먼 미래라 답변하기 어렵지만 현재에 충실하며 내가 어떤 사람이고 무엇을 하고 싶은지 늘 생각하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⑥인턴십 지원을 고려하는 사람에게 해주고 싶은 말

사전 정보 없이 단순 검색으로 센터를 알게 되어 지원부터 망설여지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관심이 충분하다면 부담 갖지 말고 인턴십에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⑦아쉬웠던 점

아무래도 코로나 상황에서 현지 출장을 갈 수 없었던 것이 가장 아쉽습니다. 인턴 기간 동안엔 코로나가 잠잠해질 줄 알았는데.. 너무 아쉽습니다. 미래에 기회가 닿게 된다면 꼭 참여해보고 싶습니다. 


⑧향후 계획

일단 대학병원으로 발령이 난 상태라서 임상 경력을 쌓고 가까운 미래에 보건대학원에 진학하여 공부를 더 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