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11-04
    몽골 어린이 4명, 서울대병원 초청으로 심장수술 받아

    몽골 어린이 4명, 서울대병원 초청으로 심장수술 받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센터장 이종구)가 참여한 몽골 소아심장수술 역량강화 사업을 통해 심장병 진단을 받은 몽골 어린이 4명이 최근 서울대병원에서 수술을 받고 건강하게 퇴원했다.

    몽골 어린이 4명은 지난 4월 소아심장수술 역량강화 사업단으로 몽골 국립 제3병원을 방문한 한국 의료진에게 심장병 진단을 받았다. 하지만 당시에 긴급히 수술을 해야 하는 위중한 어린이들이 많아 현지에서 함께 수술을 받지 못했다. (관련기사: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 몽골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현지수술 성과연구 시작)

    이번에 수술을 받은 4명의 어린이들은 서울대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단의 초청으로 지난 달 입국했다. 서울대병원은 매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해외 어린이를 초청해 무료로 수술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수술은 서울대병원 발전후원회 및 한국심장재단의 지원으로 진행됐다.

    20161104_mongol_650

    서울대학교병원은 2013년부터 몽골의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현지 수술과 초청 수술, 흉부외과 의료진 연수를 지원해왔다. 서울의대 이종욱글로벌의학센터는 2014년부터 서울대학교병원 및 사단법인 라파엘인터내셔널 등과 공동으로 몽골 소아심장수술 역량강화 사업에 참여해왔다.

    수년간 지속되어온 한국 의료진의 무료 심장 수술은 몽골에 널리 알려져 특히 이번 초청수술에는 몽골 에크오론 방송국이 수술 대상 어린이들과 동반 입국해 입원부터 퇴원까지 모든 진행 과정을 취재했다.
    자료제공: 서울대병원 홍보팀